30대 직장인 A씨는 지난해연말정산때 당시 정년퇴임 한 상태였던 부모님에 대해 부양가족 인적공제를 받았다.
그런데 부모님 소득금액이 기준치를 초과해 과다공제로 인한 가산세를 부과 받았다.
이를 미처 알아보지 못해 자책하기도 했다.
올해는 꼭 제대로 따져 예상하지 못한 지출이 나가지 않도록.
홈택스에서 '장려금·연말정산·전자기부금' 메뉴로 들어가 '근로장려금 반기' 항목을 선택해 진행하면 된다.
신청 기간이 지나면 신청 자체가 어려울 수 있어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기 근로장려금의 경우 6월 1일 이후 신청하면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신청 기간 내 반드시 완료해야 한다.
선정된 업체의 답례품은 내년 1월부터 기부자에게 제공된다.
한편 경산시는연말정산시기를 맞아 오는 25일까지 10만원 이상 기부한 기부자 중 240명을 추첨해 3만원 상당의 답례품, 보조배터리, 커피 쿠폰 등 경품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 [홈택스 로그인] → [장려금ㆍ연말정산ㆍ전자기부금] → [근로ㆍ자녀장려금 정기신청] → [신청하기] 2.
모바일앱 손택스로도 외부에서 간편하게 근로장려금을 신청 할 수 있다.
이 또한 개별인증번호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홈택스 모바일앱 실행] → [전체메뉴].
이번 홍보 캠페인은 우리 전주 쌀의 우수성과 지역 쌀을 활용한 가공품 나눔으로 쌀 소비촉진 효과를 증대하고,연말정산소득공제에 큰 관심 층인 근로소득자를 직접 찾아가 고향사랑기부제도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하양진 지부장을 비롯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농협전북본부 직원 등.
모금 참여를 원하는 군민들은 캠페인 기간 중 군청 주민생활과나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사랑의 열매 모금함, 기부 상담 및 ARS 등을 통해 나눔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한 금액은 국세청연말정산서비스 자동 연계로연말정산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 혼인신고를 했다면 이번연말정산에서 50만 원을 세액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결혼세액공제'가 신설됐기 때문입니다.
지난 1월 1일 신고분부터 소급 적용되며 초혼과 재혼 관계 없이 생애 1회만 가능합니다.
이 정책은 오는 2026년 12월 31일까지 혼인신고를 했을 경우 한시적으로 적용하기로 했는데.
아울러연말정산시기를 앞두고 고향사랑기부와 관련한 풍성한 연말 기획행사(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의정부에 모이고 있는 소중한 기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부자와 지역주민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의정부시만의 특색있는 답례품 발굴과 홍보를.
영주시는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기부금 5억 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기록한 4억3000여만 원을 넘어선 성과로,연말정산시즌과 ‘답례품 1+1 추가 증정 이벤트’의 시너지 효과가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기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입소문이 더해지며 선순환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투자자 A 씨는 20일 코인 관련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2024년 수익연말 정산과 다음 목표'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올렸다.
여기엔 그의 투자 과정과 수익 내역 인증샷 등이 담겼다.
A 씨가 밝힌 투자 과정은 다음과 같다.
2021년 불장에 알트코인에 찝쩍대다가 1억을 날려 먹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