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공간

Q&A

만큼 내년에도 통상법무 카라반 등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4-12-27 20:05

본문

급변하는 글로벌 통상환경 속에서 우리기업수출애로가 예상되는 만큼 내년에도 통상법무 카라반 등을 통해 민관이 긴밀한 소통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kr 제12차수출지역 담당관 회의…주요 지역별수출상황·리스크 점검.


관계자는 “경제는 심리인데, 극심한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은 연말 모임이나 단체여행 예약이 줄줄이 취소돼 허탈해하고 있다”며 “수출중소기업은 코리아 디스카운트와 함께 계약 직전까지 간수출상담이 바이어가 일방적으로 계약을 취소하고, 환율 급등으로 수입 원자재.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랩테스트(LabTest)와 방폭기기 시험 성적서 상호 인정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북미수출판로 개척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반도체, 이차전지, 전기차 등 첨단 소부장 분야 국내기업은 미국 정부정책 대응 및 새로운 시장.


마포에피트어바닉


대표적인수출기업인 자동차 관련 업체들도 원화값 하락을 마냥 즐길 수 없는 형편이다.


국내 완성차 기업 관계자는 “요즘은 환헷지를 하기 때문에 원화값 변동에 따른 손익이 예전만큼 크지 않다”면서도 “원화값 약세가 계속되면 가뜩이나 안좋은 내수시장이 더욱 나빠질 수 있어 걱정”이라고 말했다.


불안정한 상황이 지속되면서기업활동, 특히수출에 악영향을 줄 것이라는 우려가 현실화 되는 양상이다.


이런 상황은 실제로 환율로 곧바로 나타나고 있다.


27일 서울외환시장에서는 1달러당 1480원을 돌파하면서 1500원을 위협하고 있다.


이날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총리에 대한 탄핵이 진행되면서 환율은.


연말 모임이나 단체여행 예약이 줄줄이 취소돼 허탈해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수출중소기업은 코리아디스카운트와 함께 계약 직전까지 간수출상담이 바이어가 일방적으로 취소되고 있다"며 "환율 급등으로 수입 원자재 가격이 인상되면서 채산성이 더욱 악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1998년 설립된 상용이엔지는 동력전달용 유체커플링을 최초로 국산화해 국내 발전회사와 포스코, 현대제철에 공급하는 강소기업이며 일본, 베트남 등 13개국에 제품을 공급하는수출혁신기업이기도 하다.


서부발전의 스마트 공장 구축 지원 덕분에 상용이엔지의 생산량은 지난 7월 말 현재 전년 동기 대비 25.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날 "경제는 심리인데 극심한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은 연말 모임이나 단체여행 예약이 줄줄이 최소돼 허탈해 하고 있다"며 "수출중소기업은 코리아디스카운트와 함께 계약 직전까지 간수출상담이 바이어가 일방적으로 계약을 취소하고 환율 급등으로 수입.


이제 원달러 환율은 중장기적으로도 '높은 곳에서 오래 지속될 것'으로 보십니까? Q.


원달러 환율 급등은수출 기업들에는 달러 기준 가격 인하 여력이 생겨 호재가 될 텐데 기업 규모 관계없이 모두 걱정이 태산 같습니다.


기업들에는 부정적인 영향뿐일까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참여한 금융사는 9개 은행(신한·국민·우리·하나·농협·수협·한국씨티·기업·수출입은행)과 보험사 8곳(KB손해보험·DB손해보험·메리츠화재·한화생명·교보생명·코리안리·삼성생명·삼성화재), 증권 3개사(미래에셋·KB·NH투자증권), 카드 2개사(KB국민·신한카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바로가기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바로가기
대한치과교정학회 바로가기
대한양악수술학회 바로가기